“에스파 효과 통했다”…농심 신라면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억 3천만 돌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3: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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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기용한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농심은 신라면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 [사진=농심]

 

이번 성과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에스파의 해외 팬덤 영향력이 결합된 결과로 분석된다. 해당 광고는 기존 라면 광고의 전형적인 구성에서 벗어나 K팝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공개 직후부터 온라인을 중심으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배경음악으로는 영국 팝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Spice Up Your Life’를 리메이크한 곡이 사용됐다. 에스파의 보컬과 퍼포먼스를 통해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라면 포장지를 열고 물을 붓는 동작을 안무로 형상화한 이른바 ‘신라면 댄스’가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냈다. 유튜브 댓글에는 광고의 완성도와 콘셉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관련 댓글 수는 1천 건을 넘어섰다.

 

농심은 광고 공개와 함께 에스파의 이미지를 활용한 ‘신라면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11월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 호주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순차 출시되고 있으며, 멀티팩과 낱봉에 멤버별 이미지를 적용했다. 패키지에는 멤버 사진과 손글씨가 담긴 포토카드도 포함됐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1억 뷰 달성은 신라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식품 브랜드를 넘어 문화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에스파와의 협업을 통해 K-푸드를 대표하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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