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OTT 확장...이제 PC서도 가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16 13:34:26
  • -
  • +
  • 인쇄
모바일·스마트TV 등서 영역 확대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서비스 쿠팡플레이의 PC버전이 나왔다.

쿠팡플레이는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iOS 기반 모바일기기를 지원했으며, 삼성, LG 스마트TV 전용앱과 크롬캐스트 연결도 제공했다.
 

▲사진 = 쿠팡 제공

 

이번에 선보인 PC버전은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 원하는 환경에서 콘텐츠 감상 여건을 제공한다. 추후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도 출시 예정.

PC버전 출시는 1인가구가 늘면서 TV를 보유하지 않은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했다.

최근 서울연구원의 정책리포트 '서울의 1인가구, 에너지 얼마나 쓸까?'를 보면 대부분 1인가구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은 보유하고 있는 반면, 젊은층 1인가구 60%만이 TV를 갖고 있었다.

쿠팡플레이는 출시일에 맞춰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치르는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대표 출정식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의 편리한 시청을 위해 PC 버전까지 지원을 확대했다”며 “큰 화면을 통해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동감 넘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 맷 가먼 AWS CEO와 경주 APEC서 회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홍범식 대표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맷 가먼(Matt Garman) 최고경영자(CEO)와 지난 29일 경주에서 열린 ‘2025 APEC CEO 서밋’ 현장에서 양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 회동에는 양사 CEO를 포함해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회동은 인공지능(A

2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전년比 32.5%↑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86조617억원, 영업이익 12조1661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각각 8.8%, 32.5% 늘었으며, 전분기 대비 15%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DS부문의 매출은 33조1000억원, 영업이익 7조원을 기록했다.

3

국내 6개 하얏트 호텔, ‘하얏트 객실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내 6개 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제주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 이하 ‘국내 하얏트 호텔’)이 일일 요금 기준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하얏트 객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얏트 객실 특가 프로모션’은 국내 하얏트 호텔을 포함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