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보카, 비비와 함께하는 새 캠페인 공개 “영어 실력, 어휘력이 결정한다”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3:53:5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가수 겸 배우 비비와 함께하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19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바보야 문제는 단어야’다. 이는 학창 시절을 포함해 오랜 기간 영어를 배웠음에도 정작 말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에게 영어 실력 향상의 핵심은 사실 어휘력에 있다는 메시지를 선언적으로 전달한다.

영어로 원활하게 대화하기 위해서는 통상적으로 1만여 개의 단어를 알아야 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말해보카의 400만 건의 어휘력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실제 한국인들이 평균적으로 알고 있는 단어 수는 2800여 개에 불과하다. 이러한 현실을 짚으며, 회사는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어휘력을 먼저 탄탄히 다져야 한다는 말해보카의 철학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강조했다.

공식 캠페인 영상에는 ‘하고 싶은 말’을 상징하는 비행기를 띄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비비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초반 비비는 작은 자전거(아는 단어)만으로 비행기를 띄우는 데 실패하고 넘어진다. 하지만 말해보카를 통해 잊고 있던 단어, 새로 배운 단어, 잘못 알던 단어 등으로 비유되는 트랙터, 스포츠카, 경주마 등 다양한 ‘탈것’들을 차례로 모아 결국 ‘하고 싶은 말’ 비행기를 이륙시키는 데 성공한다. 이는 어휘 학습을 통해 실질적인 말의 재료를 확보해야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메타포다. 

 

말해보카의 네 번째 브랜드 캠페인인 이번 광고는 이전 캠페인 때와 마찬가지로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을 활용한 배경과 특유의 영화적인 무드를 유지했다.
 


이팝소프트 김우준 대표는 “언어의 본질인 어휘력이 탄탄해야 영어를 잘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말해보카의 철학과 영어 공부의 왕도를 함께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모델로 나선 비비는 “평소 가족들이 사용하던 앱이라 모델 제안을 받고 반가웠다”라며, “앞으로 말해보카와 함께 재미있게 만들어갈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올해 캠페인은 TV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광고 및 영화관, 지하철 스크린도어 등의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말해보카는 올해 7월 기준 글로벌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1000만 다운로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사용자 난이도에 딱 맞는 빈칸 퀴즈 형식의 어휘 학습을 주력으로 하며 문법, 리스닝, 표현 학습까지 제공하는 종합 영어 학습 앱이다. 지난달에는 어휘 학습과 연동되는 AI 기반 회화 학습인 ‘실전 회화 학습’을 새롭게 선보이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2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3

크래프톤, 펍지 업데이트·이용자 흐름 공개… 2026년 로드맵 예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가 2025년 한 해 동안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주요 업데이트 이행 현황과 동시 접속자 수 추이를 공유하고, 2026년 e스포츠·개발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