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한 콜마그룹 회장, 지주사 이사회 복귀 불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3:51: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이 자신의 이사회 복귀를 위해 제안한 안건들이 임시주주총회에서 부결됐다.

 

콜마홀딩스는 29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콜마홀딩스 최대주주(31.75%)인 윤상현 부회장은 이번 안건이 최근 자회사 경영권 이슈와 연관된 가족(윤동한 회장) 사안인 점을 고려해 의결권을 행사하지 않고 기권했다. 회사 측은 “가족 관련 사안에서 직접적인 판단을 내리기보다 시장과 주주의 뜻을 존중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 [사진=콜마홀딩스]

 

상법상 주주총회 안건이 통과되기 위해서는 출석 주주의 과반수이자 전체 발행주식 총수의 4분의 1 이상이 찬성해야 한다.

 

그러나 이번 안건의 찬성률은 약 17%로 법정 기준(25%)에 크게 미달했다. 표결에 참가한 전체 기관투자자들도 신규 이사 선임에 반대했다. 이는 윤상현 부회장의 기권 여부와 관계없이 안건이 통과될 수 없는 조건으로, 시장과 주주의 독립적인 판단에 따라 내려진 결과로 평가된다.

 

이번 안건 찬성률 17%는 윤상현 부회장을 제외한 윤 회장 일가 등 특수 관계인 및 일부 대주주 지분이 포함된 수치다. 이를 감안하면 일반 소액주주 중 찬성 비율은 1% 미만에 불과해, 시장과 주주의 판단이 명확히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주총 결과는 경영 쇄신과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추진해온 회사의 방향성이 주주와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중심의 경영 원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알파 쇼핑, ‘넥스파 경추 마사지기’ 단독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경추 건강 관리 수요 확대에 맞춰 ‘넥스파 스마트 경추 마사지기(NEXPA K7)’를 단독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의료기기급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홈케어 제품으로, 오는 21일 오전 8시 자사 건강 프로그램 ‘김지선의 굿굿쇼(굿모닝 굿라이프)’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스마트폰·PC 사용 증가로 거북목 증후군

2

“야구장에 부라보콘 뜬다”…해태아이스,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는 대표 제품 ‘부라보콘’이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로 부라보콘은 2026 KBO 리그 정규 시즌을 비롯해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주요 경기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리그 경기 생중계가 이뤄지는 TV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노출이 진행된다. 올스타

3

휠라, 제주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관광·지역소비 교차 상권 공략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휠라가 관광 수요와 지역 소비가 결합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국내 거점 확대에 나섰다. 미스토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는 지난달 제주시 연동 신광로 일대에 신제주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주점이 위치한 연동은 2030 제주도민과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활발한 지역이다. 로드숍 중심의 패션 소비가 꾸준히 이뤄지는 상권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