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두산건설과 컬러 디자인 특화 및 표준화 MOU 체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13 14:16:55
  • -
  • +
  • 인쇄
두산건설과 주거 브랜드 위브, 위브더제니스 컬러 개발 협업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CC(대표 정재훈)는 풍부한 컬러 디자인 기술력을 토대로 두산건설의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초구 소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KCC 컬러디자인센터 맹희재 상무, 판촉/기술영업 안일진 상무, 두산건설 건축사업본부 신종범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두산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컬러 디자인 매뉴얼 개선 및 표준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MOU를 통해 KCC는 두산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아파트 내외벽, 지하주차장 및 부대시설 등의 컬러 매뉴얼 개발 및 표준화를 진행하고, 전용 색상집도 제작해 전 현장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 KCC는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 등 5가지 콘셉트에 KCC의 컬러감을 녹여내어 감각적인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KCC는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시인성과 명확성이 높은 색채를 개발하고 고령자와 색약자 등 모든 계층을 배려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Color Universal Design)을 적용해 공간의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다른 공간 대비 시인성이 비교적 낮은 지하주차장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되면, 기둥, 벽면 또는 바닥의 안내 그래픽에 컬러 배색, 컬러 베리에이션(Variation), 명도 및 채도 차이를 활용해 주차장 내 역주행으로 인한 충돌 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컬러 배색을 통한 감각적인 디자인은 지하주차장의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환경 친화적이고 유려한 외관과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는 컬러 체계로 아파트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외관 디자인을 통해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된 가치를 표현할 계획이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트렌드 세미나를 통해 두산건설을 포함한 많은 건설사 관계자들에게 자사 컬러 및 디자인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산건설의 주거 브랜드 가치 상승에 KCC의 축적된 컬러 디자인 역량이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다년간 쌓아온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거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 신소재를 개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K, 희망브리지에 재난취약계층 지원 성금 5천만원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LK가 국내 재난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계열사와 임직원이 뜻을 모아 마련한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LK는 2023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한파 키트 제작·지원을 시작으로, 4년째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희망브리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3자 협약을

2

CJ대한통운·코엑스, AI 기반 전시물류 운영시스템 '엑스박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국내 대표 전시·컨벤션센터 코엑스(Coex)와 손잡고 전시물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물류체계 구축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코엑스와 함께 국내 최초 AI 기반 전시화물 전용 물류서비스 ‘엑스박스(ExBox)’를 공식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전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김동욱 코엑스

3

롯데마트, 이색 건강 선물세트 라인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는 2026년 핵심 트렌드로 꼽히는 ‘건강지능(HQ·Health Quotient)’에 맞춰, 가족과 지인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선물세트를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부터 식재료형 상품까지 관리 목적별로 구성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2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롯데마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