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중등 AI 드림쌤 베타 오픈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4:30:1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에 영어 대화와 학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튜터, ‘중등 AI 드림쌤(이하, 드림쌤)’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 중등 AI 드림쌤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회원에게도 AI를 통한 학습 분석과 상담 내용이 담긴 포트폴리오 및 더욱 세심한 학습 관리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홈런 초등’에서 처음 선보인 드림쌤을 ‘홈런 중등’에도 도입하게 됐다.

중등 드림쌤의 가장 큰 특징은 고지능 LLM모델에 기반한 영어 상담과 학습 멘탈 관리다.

주 1회씩 상담하게 되며, 회차에 따라 영어 상담과 학습마음 대화를 번갈아 진행한다. 또 학생이 자신의 일정과 학습 상황에 맞춰 상담 시간을 직접 선택, 예약할 수 있다.

영어 상담은 가벼운 일상 대화부터 홈런의 영어 학습 콘텐츠인 ‘홈런타임즈’ 내용을 기반으로 한 주제 중심 대화로 구성됐다.

마이크를 통한 스피킹과 키보드 타이핑 모두 가능하다. 영어에 대한 상호작용 능력은 물론 자신감, 사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습마음 대화는 학사 일정에 따른 일상 대화와 학습 수행에 대한 멘탈을 관리하는 대화로 구성됐다. 대화 내용에 따른 감정 및 내용을 요약할 수 있고, 학습 습관 점검과 자기 성찰도 기대할 수 있다.

상담 후에는 대화 내용 요약과 상담 전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부모에게 요약본을 전달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일정 기간 모든 중등 회원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업데이트 사항을 반영한 후, 내년 1분기 내 정식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상담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눈에 보이는 상담’을 제공하고 중학생 특성에 맞춰 감성적인 부분으로도 접근할 수 있어 중등 회원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자기주도학습 관리와 성장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고도화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