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지역 청년 고용·장기근속 공로로 고용노동부 표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14:34:2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지역 청년 취업 지원과 장기근속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2일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에어로케이항공이 지역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채용 이후에도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안정적인 장기근속을 고려한 고용 모델을 운영해 온 점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청년 취업과 진로 지원, 안정적인 고용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미경 에어로케이항공 HR팀장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 1월12일 청주지방합동청사에서 진행된 2025년 연말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조미경 에어로케이항공 HR팀장(우)과 연창석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장(좌)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해 오송에서 ‘2025/2026 에어로케이항공 잡페어’를 단독 개최하며 충북·충남·세종·대전 등 충청권 청년을 대상으로 한 채용 연계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 거점 항공사가 주도한 채용 행사로, 객실승무원 채용과 함께 일반직 지원자에게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 우대 제도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 채용 방식을 도입해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역 축제 및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항공사 홍보·자선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항공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위한 정보 제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조미경 HR팀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이 아닌 회사 구성원 모두가 지역 청년 고용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수도권으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지역에서 안정적인 일자리와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 기반 항공사로서 지속 가능한 고용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플래그십 '필랑트' 공개...4331만원부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야심작 '필랑트(FILANTE)'를 13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로 출시되는 필랑트는 세단과 SUV의 특성을 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250마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무기로 국내 중대형 시장 진입에 나선다. 르노코리아는 이날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린

2

제네시스, 첫 고성능 전동화 모델 ‘GV60 마그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동화 모델 ‘GV60 마그마(GV60 Magma)’를 13일 출시했다. GV60 마그마는 제네시스가 고성능 럭셔리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상징적 모델이다. 단순한 출력 경쟁을 넘어 주행 성능과 승차감의 균형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 차량은 최고 속도 시속 264km, 제로백(0→100km/h)

3

“마장동 한우, 이제 배민으로 주문하세요” 마장축산물시장, 배민 입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최대 축산물 도소매 상권인 서울 마장동의 한우가 배달의민족을 통해 집으로 배송된다. 13일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지난달 17일부터 배민 장보기·쇼핑에 마장축산물시장 상인들이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열광한우, 유원미트, 신선설한우 등 총 7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강서구·금천구 일부 지역을 제외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