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고생 대상 '우리 꿈.꾸.당(堂)' 2기 50명 모집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2-18 14:41:07
  • -
  • +
  • 인쇄
중장기 사회공헌사업 육성 지원
저소득 가정 청소년 재능 개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과 육성을 위한 중장기 사회공헌사업 ''우리 꿈.꾸.당(堂)' 2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과 육성을 위한 중장기 사회공헌사업 ''우리 꿈.꾸.당(堂)' 2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모집대상은 음악, 미술, 체육, IT, 학업 등 특정 분야에 우수한 재능은 있지만 가정 형편으로 인해 재능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등학생이다. 이번 모집에서 50명을 선발해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재능 개발비 500만원 ▲가족 돌봄을 위한 생계비 100만원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지원자는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세부 모집 내용을 확인하고 12월2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우리 꿈.꾸.당(堂)' 1기 100명을 선발해 올 한해 맞춤형 멘토링과 다양한 교육 등을 지원한 바 있다. 1기 청소년들은 본인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성과를 보여주었으며 연말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 또한 내년 초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그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우리 꿈.꾸.당(堂)' 2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미래세대를 위해 소아암 어린이 지원사업,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교육, 우리 아트콘 미술대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