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퓨처넷,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하트애비뉴' 공모전 선정작 발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4:47: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ICT전문 기업 현대퓨처넷은 국내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 및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한 ‘하트애비뉴(H/ART AveNEW)’ 프로젝트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환경의 의미를 담아 '리그린(Re.Green)'을 주제로 예술적 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의 의미를 탐구하는 작품들을 공모했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작품은 ▲문소현 작가의 ‘녹색 환상(Green Illusion)’ ▲박재훈 작가의 ‘피그말리온의 돌(Pygmalion’s Stone)’ ▲변유열 작가의 ‘공생의 숲(Symbiotic Forest)’ 등 총 3점이다.

 

▲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수상작들은 20일부터 2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천호점·더현대 서울·한섬빌딩 외벽 미디어월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시된다.

 

각 작품은 ‘자연과 인공, 생성과 소멸, 생명과 공존’이라는 공통된 메시지를 다양한 매체로 풀어냈다. 문소현 작가의 녹색 환상은 도시가 연출한 인공의 자연을 통해 진짜 자연의 의미를 묻고, 박재훈 작가의 피그말리온의 돌은 돌과 빛, 식물의 형상을 결합해 생명의 순환을 시각화했다. 변유열 작가의 공생의 숲은 인간과 자연이 얽혀 살아가는 공존의 풍경을 영상으로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퓨처넷은 지난 2023년 한국메세나협회·대안공간아트포럼리와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하트애비뉴 프로젝트를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메세나협회·대안공간아트포럼리는 공모전 진행 및 수상작 선정 등의 과정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대퓨처넷은 신진 작가들에게 작품 제작 비용을 지원하고 현대퓨처넷이 운영하는 미디어월에서 작품 송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퓨처넷 관계자는 “미디어아트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관·업체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진 작가들이 창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하트애비뉴 프로젝트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