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 전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5:02:1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현대제철이 '철이 그린(Green) 세상'이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한다. 

 

'철이 그린 세상'은 철이 가진 순환의 속성과 그 가치를 대중에게 알리고,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현대제철이 새롭게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내일을 그린다'는 의미의 '그린'과 친환경 철강의 비전을 상징하는 'Green'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담고 있다.

 

▲ 현대제철 철이 그린 세상 캠페인 김우철 작가편. [사진=현대제철]

 

'철이 그린 세상' 캠페인은 40번 이상 재활용되는 철의 지속가능한 특징을 예술작가와의 협업, 웹예능, 업사이클링 숏폼 챌린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그 첫발을 정크아트의 대가 김후철 작가와의 콜라보 영상으로 내딛는다. 김후철 작가는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등에서 나온 고철을 재활용해 로봇 등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 방식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Fe01재생복합문화공간'에 설치된 김후철 작가의 예술작품과 그의 작업 방식을 주제로 3편의 영상을 제작해 3일 공개했다. 철의 순환성과 일맥상통하는 작가의 철학과 현대제철이 주목하는 순환의 가치를 리드미컬하고 몰입감 있는 구성으로 연출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철이 그린 세상' 캠페인을 통해 업사이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한편,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현대제철의 진심을 나타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잇올 전국 센터·캠프 본사 직영 운영의 비결은 체계화된 전문 교육 시스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전국 160개 직영 센터·캠프를 단 하나의 예외 없이 모두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며, 지역과 규모에 관계없이 표준화된 교육 품질을 유지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운영 안정성의 핵심 비결로 ‘체계화된 임직원 교육 시스템’을 꼽고 있다. 잇올은 본사와 전국 센터·캠프 임직원 전

2

퓨처링크, 로보택시 시험 운행에서 주야간 누적 40,000km 무사고 주행 넘어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포니링크의 자회사인 자율주행 전문 모빌리티 기업 퓨처링크가 23일 서울 강남지역 국내 로보택시 시험 운행에서 주야간 누적 4만km 무사고 주행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모회사 포니링크 남경필 회장의 '사회적 생태계' 비전과 현대차그룹·포티투닷 출신인 퓨처링크 차두원 대표의 '기술 현지화' 전략

3

마스뚜르조, 기와강 브랜드데이 성료…스타들과 ‘올레샷’ 테이스팅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미엄 엑스트라버진 이탈리아 올리브오일(EVOO) 브랜드 마스뚜르조가 서울 기와강에서 브랜드데이를 개최하며 올리브오일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선보였다.이번 행사는 ‘올레샷(Olive Shot)’ 테이스팅과 함께 마스뚜르조 올리브오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올리브오일이 요리에 더하는 향과 풍미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