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생차’ 선봬…신선함 그대로 담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5:08:1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이 2026년 새해 첫 신제품으로 차음료 신제품 ‘생차’를 선보인다.

 

웅진식품은 지난 1일 생찻잎의 신선함을 담은 차음료 ‘생차’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갓 수확한 생찻잎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티마스터의 노하우를 적용한 특화 공법을 통해 떫은 맛은 줄이고 찻잎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 [사진=웅진식품]

 

‘생차’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찻잎의 특성을 고려해 이틀간만 수확한 생찻잎을 사용하고, 이를 정교하게 관리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구현했다. 원료는 국산 찻잎만을 엄선했으며, 설탕과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생차 녹차’와 ‘생차 호지차’ 2종으로 구성됐다. ‘생차 녹차’는 녹차 특유의 쓴맛과 떫은맛을 최소화하고 은은한 향과 산뜻한 마무리감을 강조했다. ‘생차 호지차’는 찻잎의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조화를 이뤄 편안한 음용감을 제공한다.

 

‘생차’ 2종은 전국 편의점과 오프라인 소매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되며, 온라인에서는 오는 5일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단독 론칭될 예정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원료와 공법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온 가운데 2026년 첫 신제품으로 ‘생차’를 선보이게 됐다”며 “생찻잎의 신선함을 담은 새로운 차음료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창고43, 병오년 맞아 ‘신대륙 와인’ 프로모션…한우와 페어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신대륙 와인을 중심으로 한 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창고43은 1~2월 두 달간 ‘신대륙에서 발견한 깊은 맛의 여정’을 주제로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이탈리아 등 전통적인 구대륙 와인 산지 대신 미국, 호

2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모델 '쓱칠이'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SSG닷컴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 모델 ‘쓱칠이’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이용권과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을 결합한 멤버십이다. 직관

3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 “AI 기반 혁신과 실행력으로 성장 가속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AI(인공지능) 혁신과 핵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을 가속화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지난해는 ‘사업 포트폴리오 대혁신의 해’로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라며 “올해는 소비 환경 변화와 AI 발전에 본격적으로 대응하며 상품 기획부터 생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