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ESG캠페인 '2024 모두하나데이' 진행…"선한 영향력 실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11 15:08:34
  • -
  • +
  • 인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1만1111포기의 김장김치 소외계층에 전달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은 두달 간 진행되는 그룹의 ESG 축제인 '2024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11일 명동사옥에서 함영주 회장을 비롯한 그룹 경영진,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과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 황성욱, 김대원 롯데웰푸드 상무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모두하나데이는 2011년 11월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ESG 활동이다.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그룹의 사회가치 성과를 공유하고, 오는 2025년 1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최고경영자)와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이 참석했다. 또 하나금융의 나눔을 함께 하기 위해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 황성욱·김대원 롯데웰푸드 상무 등 약 300여명이 자리했다.

 

선포식은 위자드 콰이어 어린이 합창단의 '아름다운 세상'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선포식은 "세상을 밝히는 하나의 진심"이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하나금융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6년간 추진해 온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또 ▲틈새 돌봄을 지원하는 '365 꺼지지 않는 하나 돌봄 어린이집'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프로젝트 ▲소상공인 상생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신중년 재취업 지원 ▲시니어세대 맞춤형 케어 등 올 한해 사회가치 창출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나눔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선포식 이후에는 하나금융 명동사옥 정문 앞에서 내외빈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행사 종료 후 함영주 회장과 임직원들은 청각장애인을 운전사로 고용하는 '고요한 M 택시'를 타고, 아동보육시설 '남산원'에 방문해 김장김치와 간식을 전달했다.

 

고객들도 제로웨이스트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모두의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고객 누구나 하나원큐 앱을 통해 의류, 인형, 가방 등 물품을 기부할 수 있다. 또 그룹 사옥(명동, 을지로, 강남, 여의도, 청라) 로비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기부된 물품은 선별작업을 거쳐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아울러 그룹 사옥 로비에는 1회 1000원씩 카드결제 방식으로 기부할 수 있는 '기부 키오스크'가 설치됐다.

 

이외에도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한 행복모빌 만들기,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 등 그룹 임직원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함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향한 하나금융의 진심이 우리 사회 곳곳을 비추는 밝은 빛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찾아 온기와 나눔을 전하고 '모두하나데이'의 의미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힘써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 온스타일,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 10일 단독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올리브오일+레몬즙 건강 루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MASTURZO)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올리브오일 4병과 NFC 레몬즙 1박스로 구성된 특별 세트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단순하지만 꾸

2

핸드폰 글자 겹쳐 보인다면, 바로 그때가 백내장 수술 적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23 주요 수술 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백내장 수술 건수는 63만 7,879건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된 수술 1위로 나타났다. 백내장은 수정체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안약 사용 등으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결국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

3

KT 소액결제 피해 수일 지났지만…"범행 수법 아직 파악 못해"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새벽 시간대에 소액결제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지 수일이 지났지만 범행 수법은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9일 KT에 따르면 피해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에서 집중됐고, 모두 새벽 시간대에 발생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구체적인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다. 초기에는 지역 기반 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