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인천점, 전산실 화재로 하루 휴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5:22:55
  • -
  • +
  • 인쇄
인력 90여명·장비 35대 투입해 진화
"하루 휴점하며 약 20억원 손실 전망"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오전 2시 30분경 발생한 화재로 하루 임시 휴점에 들어갔다. 다음날부터는 다시 정상영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10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화재는 인천시 미추홀구 관교동 롯데백화점 1층 배전실에서 발생했으며 인력 90여명, 장비 35대를 투입해 50여분만에 진화됐다.  

 

▲ 롯데백화점 인천점 화재 현장.[사진=연합뉴스]

 

화재로 내부 10㎡ 일부 설비가 불에 타며 약 6200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화 작업 중 40대 소방관 1명은 허리 부상으로 병원에 옮겨진 것으로도 전해졌다. 현재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백화점 업계 한 관계자는 "고속버스 터미널과 붙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규모도 큰 매장으로 임시 휴업으로 약 20억원의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영업에 큰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날 발생한 화재로 영업이익보다는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매장 전체적인 휴점을 결정했다"며 "다음날부터는 정상 개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재가 발생한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9년 1월 신세계백화점에서 롯데백화점으로 전환된 점포다. 인천시가 재정난을 이유로 인천터미널 부지와 건물을 매각했으며, 당시 롯데자산개발이 약 9000억원에 매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