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14년 연속 의료·아동복지기관 정기 후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5:18:0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의료·아동복지기관에 대한 정기 후원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의료기관 5곳 (삼성서울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 가톨릭중앙의료원, 연세의료원, 헤브론의료원)과 아동복지기관 1곳 (소양무지개동산) 등 총 6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사진=한솥도시락]

 

전달된 후원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수술비나 치료비를 감당하지 못하는 불우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을 중심으로, 의료 연구 및 병원 발전, 아동 복지 향상 등을 위해 사용된다. 

 

의료기관에서는 저소득층 환자들의 생명과 직결된 수술 지원에 우선 투입돼, 경제적 이유로 치료를 미루거나 포기하는 사례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외계층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보건의료 활동 전반의 질적 향상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동복지기관 소양무지개동산에 전달된 기부금은 생활공간 개선, 안정적인 운영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된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후원을 포함해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정기 후원을 매년 이어고 있다. 현재까지 의료기관에게 전달한 누적 후원 금액은 9억1000만원이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의료기관 및 아동복지기관에 대한 정기 후원은 의료와 복지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복지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상생 경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 가나디, 연말 F&B 협업 흥행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협업해 선보인 홀리데이 콜라보 홀케이크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Z세대 취향을 정확히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로 떠올랐다. 10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지난 4일 정식 출시된 이번 제품은 출시 D-2에 진행한 ‘사전예약’부터 주문이 폭증해 출시 당일 본사에 마련된 재고 수량

2

‘손 안 씻는 남자들?’, '케어허' 위생문화 바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용변 후 손을 씻지 않는 남성이 전체의 21.4%(2024년 10월 기준)로 나타난 가운데, 남성 위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신행이엔티는 10일 남성들의 숨겨진 위생 니즈를 해결하고 청결 문화를 선도하고자 남성용 청결티슈 '케어허(CareHer)'를 공식 론칭

3

G마켓, 21일까지 크리스마스 '빡세일'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연말 쇼핑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빡세일’은 시즌 특성을 반영, 지금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모아 말 그대로 ‘빡 센’ 할인을 적용하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주차별 쇼핑 테마를 나눠 인기상품을 제안한다. 14일까지 장난감/디지털기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