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美 6·25재단과 걷기 대회...참전용사 후원금 전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6 15:19:03
  • -
  • +
  • 인쇄

부영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6.25재단·대한민국육군협회와 ‘리버티 워크(LIBERTY WALK) 서울’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리버티 워크’는 6.25재단이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 군인들의 숭고한 희생을 알리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6월 25일에 개최하는 걷기 행사다. 

 

▲ 부영그룹 제공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6.25재단은 한국전쟁에서 희생한 미군을 기리고 보답하기 위해 설립됐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용산 전쟁기념관을 참관한 뒤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군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며 국립중앙박물관까지 약 4km의 거리를 걸었다.

부영그룹은 이날 6.25재단에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위해 10만 달러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후원금은 미국 각주(州)의 초등학교에 참전용사 이름을 딴 도서관 건립과 도서 기증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은 편년체 역사서 '6.25전쟁 1129일'을 출간한 바 있다. 이 책은 영문판으로도 번역됐다.

또 2015년에는 용산 전쟁기념관에 참전비를 만들어 기증하기도 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