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장마철 대비 자체 안전점검 실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3 17:04:55
  • -
  • +
  • 인쇄

부영그룹이 장마철을 앞두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공사 현장과 임대 관리 단지를 대상으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경기도 화성향남, 태백 황지동, 부산 신항만, 경북 김천혁신, 전남 여수 등 주요 공사 현장에 대해 강풍 및 집중호우 취약 요인을 집중 점검하고, 주변 지반 침하나 붕괴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주변 도로와 배수시설, 비탈면 관리 상태 등 점검에 나선다. 

 

▲ 지난해 7월 전남 여수 신축아파트 공사현장에서 현장 관계자들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부영 제공]


또 자체 안전관리 점검팀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과 안전보건 기술적 사항 등을 절차대로 이행하는지도 함께 점검을 실시한다.

부영그룹이 관리하는 임대 단지에서는 수방자재 확보·정비와 병원·소방서·인근현장 등의 사전협의 및 비상연락망 구축, 비상근무조·대기반 편성 운영 등을 점검한다.

이외에도 지난해 집중호우 시 발생했던 피해부위의 재발방지를 위한 사전 점검과 함께 아파트 공용부위 및 공가세대, 단지 내 점포 등을 살핀다.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는 "우기철 안전대책 강구에 최선을 다하고 각 현장별로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철저히 지켜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