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장마철 대비 자체 안전점검 실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3 17:04:55
  • -
  • +
  • 인쇄

부영그룹이 장마철을 앞두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공사 현장과 임대 관리 단지를 대상으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경기도 화성향남, 태백 황지동, 부산 신항만, 경북 김천혁신, 전남 여수 등 주요 공사 현장에 대해 강풍 및 집중호우 취약 요인을 집중 점검하고, 주변 지반 침하나 붕괴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주변 도로와 배수시설, 비탈면 관리 상태 등 점검에 나선다. 

 

▲ 지난해 7월 전남 여수 신축아파트 공사현장에서 현장 관계자들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부영 제공]


또 자체 안전관리 점검팀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과 안전보건 기술적 사항 등을 절차대로 이행하는지도 함께 점검을 실시한다.

부영그룹이 관리하는 임대 단지에서는 수방자재 확보·정비와 병원·소방서·인근현장 등의 사전협의 및 비상연락망 구축, 비상근무조·대기반 편성 운영 등을 점검한다.

이외에도 지난해 집중호우 시 발생했던 피해부위의 재발방지를 위한 사전 점검과 함께 아파트 공용부위 및 공가세대, 단지 내 점포 등을 살핀다.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는 "우기철 안전대책 강구에 최선을 다하고 각 현장별로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철저히 지켜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FIA와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3일 영국 런던 국제자동차연맹(FIA) 본부에서 FIA와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혁신·지속가능성·안전을 핵심 가치로 하는 ‘FIA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2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박종호 한국타이어 유럽본부장 부사장과 모하메드 벤 술라엠 FIA 회장이 참석했다.

2

백미당, 겨울 한정 딸기 신메뉴 선봬…‘딸기 위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백미당이 겨울 시즌을 맞아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미당은 오는 31일까지 ‘딸기 위크(Strawberry Wee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 기간 딸기 시리즈 신메뉴를 주문하면 함께 구매한 단품 메뉴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지난 1월 중순 선보인 ‘

3

엔씨소프트 TL, ‘탐욕의 탑’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THRONE AND LIBERTY가 ‘탐욕의 탑’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탐욕의 탑’은 1명부터 최대 6명의 이용자가 적을 처치하고 숨겨진 단서를 찾으며 공략하는 인터렉티브(Interactive, 상호작용) 던전이다. 총 50층으로 이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