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이영덕 회장,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5:20: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이영덕 회장이 조선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연세경영자상은 연세대학교·원의 설립 이념인 ‘진리’와 ‘자유’ 정신에 기초해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경영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모교 교수 2인 및 총동창회 임원 6인, 간사 1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3인을 발표한다.

 

▲ 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 [사진=한솥도시락]

 

이번 시상에서 이 회장은 정길영 GNS글로벌 대표이사, 이동희 삼화대림화학 대표이사와 함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회장은 창업 초기부터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외식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상생 경영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FSC 인증 종이 용기 도입 ▲무세미로 연간 3만톤 이상의 물 절약 기여 등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왔다.

 

국내외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 지원과 재난 구호 활동 등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기부와 나눔을 지속해 왔다. 고객과 가맹점 이익 우선 원칙과 투명한 윤리 경영을 통해 창업 이래 가맹점과의 분쟁이나 법적 소송 없이 상생 경영을 유지해 왔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창업 이래 30년 넘게 고객과 지역사회, 그리고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웰케어,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인 CJ웰케어가 지난 5일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CJ웰케어는 이번 협약으로 약국 전용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유통 기반을 확보했다. 협약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1000억 유산균’ 단일 제품으

2

오늘의집, ‘2025 끝내주는 세일’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연말을 맞아 ‘2025 끝내주는 세일’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파이널 특가’ 테마관에서는 올해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베스트 상품들을 엄선해 파격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늘의딜’이 진행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미닉스의 더 시프트 미니 김치냉장고, 매직캔의 히포2 오토실링 올화이트 오브제 에디션, 마틸라의 극세사 차

3

우리銀, 법인카드 포인트 1억1000만원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법인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 약 1억11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에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세이브더칠드런 6100만원 △월드비전 5000만원을 기관에 전달했다.세이브더칠드런은 전국의 결식 위기 아동 약 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