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이영덕 회장,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5:20: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이영덕 회장이 조선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연세경영자상은 연세대학교·원의 설립 이념인 ‘진리’와 ‘자유’ 정신에 기초해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경영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모교 교수 2인 및 총동창회 임원 6인, 간사 1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3인을 발표한다.

 

▲ 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 [사진=한솥도시락]

 

이번 시상에서 이 회장은 정길영 GNS글로벌 대표이사, 이동희 삼화대림화학 대표이사와 함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회장은 창업 초기부터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외식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상생 경영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FSC 인증 종이 용기 도입 ▲무세미로 연간 3만톤 이상의 물 절약 기여 등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왔다.

 

국내외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 지원과 재난 구호 활동 등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기부와 나눔을 지속해 왔다. 고객과 가맹점 이익 우선 원칙과 투명한 윤리 경영을 통해 창업 이래 가맹점과의 분쟁이나 법적 소송 없이 상생 경영을 유지해 왔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창업 이래 30년 넘게 고객과 지역사회, 그리고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맥도날드, 20일부터 35개 메뉴 가격 인상…평균 2.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 가격 조정은 단품 기준 35개 메뉴에 적용된다. 평균 인상률은 2.4%다. 인상 폭은 100~400원 수준이다. 이에 따라 빅맥은 5500원에서 5700원으로 200원 오르고, 불고기버거는 3600원에서 38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회사 측은 고환율과 원재료비·인건비

2

NS홈쇼핑, 초등학교 입학생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2026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22명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전달은 가족친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회사가 매년 새학기를 앞두고 운영해 온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입학 예정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학용품

3

SK이노베이션, 베트남 3.3조 ‘LNG 빅딜’ 따냈다... 최태원표 ‘SEIC’ 적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총 23억 달러(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발전 프로젝트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국내에서 완성한 통합 LNG 밸류체인 모델을 해외에 그대로 이식하는 첫 사례다. SK이노베이션은 19일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PVN 산하 발전사 PV Power, 현지 기업 NASU와 구성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