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대선 공약 정책과제 발굴·심의 나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1 15:40:05
  • -
  • +
  • 인쇄
정책자문위원회 열고 130여 개 대선 공약 정책과제 심의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6월 3일로 다가온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각 대선 캠프에 전달할 ‘차기 정부 소상공인 대선 공약 정책과제’ 마련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열고 21대 대선을 맞아 소상공인 정책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를 나눴다. 


소상공인연합회 정책자문위원회는 이정희 중앙대학교 교수를 위원장으로, 부위원장에 모종린 연세대학교 교수, 최규완 경희대학교 교수, 이병희 한양대학교 교수, 박승찬 용인대학교 교수, 정은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박사, 윤명렬 위원 등으로 진용을 갖추고 지난 2월 출범한 바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대선을 맞아 소속 업종단체와 지역지회 등으로부터 현안 과제들을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기존에 연합회가 지속해서 건의해 온 최저임금 제도 개선, 소상공인 전용 전기요금제 신설, 직접 대출 확대 등과 신규과제를 발굴하는 등 소상공인 정책 수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역대 최악의 상황에 몰린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으며, △위기 극복 △불공정 완화 △혁신성장 △사회안전망 구축 △ 민간역량 강화 등 ‘5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130여 개에 달하는 정책과제를 심의했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최악의 위기를 겪으며 소상공인들의 줄폐업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명운이 달린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하고, “소상공인들의 염원을 담아 정책과제를 정치권에 전달하여 소상공인 분야가 차기정부의 중대한 정책대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논의된 정책과제들을 전국 소상공인들의 공약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선별하여 조만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금융그룹, 이사회 내 소비자보호위원회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이사회 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하고, 그룹 전사적 차원의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추진을 위한 ‘그룹 소비자보호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증대로 인한 구조적 저성장 위기 극복 및 국가의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전(全) 관계사가 참여하는 ‘

2

GS25, 캐릭터 호빵 매출 46%↑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버터베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버터베어 딥초코호빵’과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 2종을 오는 30일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버터베어 딥초코호빵’은 진한 딥초코를 가득 채워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은 소금과 카라멜이 어우러진 단짠

3

KB국민은행,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와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의 수익금 전액을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함께 페스티벌을 공동 주최한 한국체육산업개발의 티켓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총 기부액은 1억2600만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서울특별시 자립지원전담기관 환경재단 서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