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관광열차로 ‘운영재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5:15:28
  • -
  • +
  • 인쇄
지난 2022년 운행 휴업 이후 관광․체험열차로 변경
주 6일(화~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 무료 이용 가능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기존에 휴업 중이던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를 관광·체험열차로 변경해 지난 17일부터 운영 재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용유역에서 열린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운영재개 기념행사’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왼쪽에서 여섯 번 째)이 자기부상열차 운영재개에 앞서 정비고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7일 용유역에서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운영재개 기념행사’가 열렸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권혁진 서울지방항공청장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약 100명이 참석해 자기부상열차의 운영 재개를 기념했다.


지난 2016년 2월 대중교통시설로 개통한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는 시설 안전점검 및 운영 효율화 진단을 위해 지난 2022년 7월부터 운행 휴업에 들어갔으며, 휴업 이후 3년 3개월만인 이날부터 운영을 재개하게 됐다.

운행 휴업 기간 동안 공사는 도시철도 폐업과 전용궤도 승인 등 인허가와 관련된 행정업무를 완료했으며, 올해 7월부터는 각종 시험운영 및 시운전을 통해 운행 안전성을 점검하고 운영 재개에 맞춰 시설 재단장도 마무리했다.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의 운행노선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역’에서 ‘용유역’까지 6개 역사, 총 6.1Km 구간이며, 기존의 대중교통수단에서 관광·체험열차로 변경됨에 따라 관련 법령에 의거 시속 40Km 이하로 주행한다.

운행시간은 주 6일(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35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탑승 가능하다.

 

▲지난 17일 용유역에서 열린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운영재개 기념행사’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가운데)이 자기부상열차에 탑승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학재 사장은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가 관광·체험열차로 새롭게 운영을 시작하는 만큼, 이용객 불편사항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해 안전하고 편리한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독자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능성과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경우에만 부여되며, 일정 기간 해당 원료에 대한 독점 사용 권한이 보장된다. 이번 인증으로 hy가 보유한 개별인정형 기

2

코스맥스, 일본 최대 뷰티 박람회서 ‘기초·색조 융합 전략’ 부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일본 최대 뷰티 박람회에서 기초와 색조를 아우르는 융합 전략을 앞세워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맞춤형 조색 기술을 기반으로 일본 내 확대되는 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위크 도쿄 2026(COSME Week

3

'누난 내게 여자야' 스페셜 코멘터리, 일일 신규 유료가입 견인 1위 "이례적 성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연상녀와 연하남의 리얼 로맨스를 담아낸 KBS2 ‘누난 내게 여자야’가 본방송의 뜨거운 화제성을 스페셜 비하인드 코멘터리까지 이어가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웨이브(Wavve)는 지난 17일 독점 공개된 ‘누난 내게 여자야’ 스페셜 비하인드 코멘터리 편이 전체 방영분을 통틀어 일일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수치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