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주얼리·홈데코·뷰티·팝업존에 카페도 구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에스제이그룹은 스타필드 수원 2층에 패션·주얼리·홈데코·뷰티·팝업존 등으로 구성된 편집숍&카페형 ‘SHOP LCDC’ 매장을 4번째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 SHOP LCDC 매장은 전체면적 약 92평(306㎡)에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SHOP LCDC(숍 엘씨디씨)’와 카페 ‘이페메라(Ephemera)’를 결합한 복합 매장이다.
![]() |
▲LCDC 스타필드 수원점 SHOP LCDC [사진=에스제이그룹] |
우선 팝업존은 LCDC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으로 각 브랜드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공간으로 운영된다. 패션 브랜드 아워시스터와 카스타트·클로크·하울린은 물론 라이프스타일·뷰티 브랜드 이지피지와 르디쉬·웰컴투씨씨씨·렉슨·페라슈발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스타필드 수원점은 성수동의 랜드마크인 성수 LCDC SEOUL을 모던하고 정제된 무드로 발전된 모습으로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다. 20∼30대가 주목하는 브랜드를 제안하고 스타필드 수원 고객 취향·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구성으로 접점을 늘리고 고객을 확보할 방침이다.
편집숍 매장 안쪽에는 카페 이페메라가 자리 잡고 있다. LCDC 로고 플레이가 눈에 띄는 전면 통창구조로 오픈 뷰와 함께 따뜻한 채광이 들어오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에스제이그룹은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기념해 첫선을 보이는 딸기 밀크티와 딸기 요거트 라떼 등 시즌 메뉴와 스카치 커피·시그니처 라떼 등 이페메라에서만 제공되는 스페셜 음료를 제공한다.
아울러 스타필드 수원 SHOP LCDC에서는 쏠쏠한 혜택도 마련했다. SHOP LCDC가 큐레이션한 입점 상품들은 오는 2월12일까지 브랜드·상품별 할인과 함께 추가로 10% 할인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만점의 수제 토분 브랜드 ‘두갸르송’과 협업 캔들팟은 론칭한 뒤 처음으로 할인가로 판매한다.
![]() |
▲LCDC 스타필드 수원점 이페메라 [사진=에스제이그룹] |
구매 고객에 대한 사은품 증정은 물론 카카오채널 가입자를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도 선착순 진행한다. 또 카페 이페메라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머그컵 증정하며 리뷰 이벤트를 통해 별도의 사은품도 선사한다.
무엇보다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SHOP LCDC는 앞으로 꾸준히 국내외 신규 브랜드를 발굴·큐레이팅해 다채로운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2월 론칭한 자체 브랜드(PB) LCDC™은 국내외 아티스트·인플루언서와 협업, 셀럽들의 착용으로 첫 시즌부터 MZ 타깃으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고감도 비주얼과 콘텐츠로 SNS 채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즌별 후디·데님·액세서리는 물론 시그니처 아이템과 뉴 컨템포러리 패션 카테고리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스제이그룹 관계자는 “LCDC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예술과 공간, 이야기 있는 콘텐츠를 결합한 플랫폼으로 브랜드 시그니처 스토리를 끊임없이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