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스타워즈 신작 드라마 ‘오비완 케노비'를 활용한 올레드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은 작품 속 주요 등장인물인 다스베이더가 우주선에서 등장해 광선검을 휘두른 후 사라지며 "올레드 TV로 보세요(See it with OLED)”라는 문구로 끝난다.
![]() |
▲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스타워즈 '오비완 케노비' 등장인물 다스베이더가 출연하는 광고가 재생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
앞서 LG전자는 스타워즈 시리즈 제작사 루카스필름과 협업해 LG 올레드 에보 스타워즈 에디션를 출시한 바 있다. 한정판 제품은 스타워즈 ‘501 군단’에서 착안해 미국‧독일에 각각 501대 한정 판매 진행하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미국에서 지난달 26일 최초 공개 후 약 2주간 2600여 명의 구매 대기자가 몰릴 정도로 높은 관심을 모았다. 독일도 지난 3일 SF 축제 페드콘에서 최초 공개한 후 6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한정판 제품은 박스‧본체에 스타워즈 관련된 디자인을 넣고 스타워즈 메이킹 필름과 사진을 내장했다. 또 스마트 TV 리모컨 커서를 광선검으로 바꿀 수 있는 등 제품 전반에 스타워즈 세계관의 요소를 활용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