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일우, ‘부희’와 남성복 브랜드 콜라보 선보여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5:46:40
  • -
  • +
  • 인쇄
‘2023 CAST 사업’ IP매칭 통해 독창적인 감성 전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배우 정일우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 IP매칭을 통해 기획단계부터 협업을 진행하며 깊이 참여한 남성복 브랜드를 론칭했다.


12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 따르면 배우 정일우는 ‘2023 CAST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IP매칭 사업에서 ‘부희’와 함께 공동작업을 펼쳤다.
 

▲배우 정일우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 IP매칭을 통해 기획단계부터 협업을 진행하며 깊이 참여한 남성복 브랜드를 론칭했다.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재단]

 

배우 정일우는 “2023 CAST 사업을 통해 패션분야에서 콜라보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취지와 관심사가 맞아 참여를 결정했고 앞으로도 이런 사업들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CAST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관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유망 국내 중소기업과 한류 콘텐츠의 결합을 기반으로 한류 저변확대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해 2023 CAST 사업은 참가기업의 글로벌 유통 채널 확보로 실질적인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우 정일우와 매칭으로 협업한 부희는 균형을 컨셉트로 잡아 단순함과 비움의 철학을 표현할 수 있는 소재로 새로운 느낌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론칭된 부희 남성복 브랜드는 작년 11월24일부터 12월7일까지 에스팀엔터테인먼트의 문화공간 믹샵(MIXOP)과 연계 운영한 ‘CAST X MIXOP’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됐다.

배우 정일우는 “원래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는데 사소한 아이디어도 구체적으로 적용해준 디자이너들에게 감사하다”며 “함께 한 ‘BUHEE’의 브랜드 가치는 100점이상”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문화교류재단은 앞으로도 단계별 전문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