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성과 점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6:15:36
  • -
  • +
  • 인쇄
제2회 자율준수협의회’개최 …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객만족 실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제2회 자율준수협의회를 개최해 작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2024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은 제2회 자율준수협의회를 개최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위반행위를 조기에 발견하고 시정할 수 있도록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을 말한다. 

공단은 입찰담합 등 불공정거래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작년에 내부준법 시스템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최초 도입해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기준 제정, 자율준수협의회 구성 및 운영, 전문적인 자율준수 교육 실시 등 전방위 활동을 통해 공정거래 위반사례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번 자율준수협의회에서는 공단 업무 특성을 반영한 자체 자율준수편람 제작, 전사적 문제 해결을 위해 부서 간의 벽을 허문 전담조직(Task Force) 구성, 불공정한 관행을 타파하기 위한 속도감 있는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성해 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철도의 고객이자 주인인 국민들의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청렴의 가치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불공정 거래를 근절하고 공정한 시장경제를 활성화해,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성모병원, 중증·희귀 소아 전문 ‘성 니콜라스 어린이병원’ 출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중증·희귀난치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전문 의료기관인 ‘성 니콜라스 어린이병원’을 개원했다.서울성모병원은 23일 오전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개원식을 열고, 소아암과 희귀·난치성 질환, 신생아·미숙아, 소아 중환자 진료 등 고난도 소아 진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전문 병원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2

동아ST,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24일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85개국 이상에서 약 15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을 평가하는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 기관이

3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출 700만달러 돌파…아시아·북미·유럽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반오현)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K-푸드플러스(K-Food+) 수출탑’을 수상했다.24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3분기까지 연간 수출 실적 700만달러를 달성하는 등 헬스케어 소재 및 제품 분야에서 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