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선 야심작’ 갤러리아, 美 파이브가이즈 국내 첫매장 6월말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06 16:00:3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자사가 론칭을 준비중인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1호점이 오는 6월 말 서울 강남에 문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파이브가이즈는 국내 유치의 전 과정을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진두지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본부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이다.
 

▲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오른쪽)과 윌리엄 피처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이 지난해 10월 서울 더플라자에서 파이브가이즈 국내 사업 추진 약정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국내 첫 점포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 한복판에 들어설 예정이다.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 층이며 좌석은 150여 개 정도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처음 론칭하는 브랜드인 만큼 되도록 많은 고객이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국내에서 하루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강남역 일대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유치 전 과정을 직접 이끈 김 본부장을 중심으로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현지 제품과 같은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정적인 재료 공급망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지난해 2월 갤러리아에 부임한 김 본부장이 브랜드 검토부터 계약 체결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한 첫 번째 신사업이다. 김 본부장은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최근 본인 SNS 계정에 파이브가이즈 관련 콘텐츠를 연이어 올리는 등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 조감도 [한화갤러리아 제공]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을 중심으로 유럽‧아시아‧중동 등 23개 국가에서 18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홍콩‧싱가포르‧중국‧말레이시아‧마카오에 이어 아시아에서 6번째 진출 지역이 됐다. 갤러리아는 올해 6월 1호점을 시작으로 5년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파이브가이즈는 이달부터 국내 1호점에서 일할 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주요 인력은 약 6주간 홍콩에서 조리‧서비스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달 8일부터 건물에 임시 가림막이 설치되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라며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업계 최초 '라인페이 대만'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라인페이(LINE Pay) 대만’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글로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31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라인페이 대만’ 도입을 기념한 오픈 세레머니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

2

CJ대한통운, 한국암웨이와 30년 동행…기념행사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의 전담 배송 파트너십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한국암웨이와 물류 협업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30 YEARS OF TRUST, Together Towards Tomorrow’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3

코오롱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 지용킴과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김지용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하이엔드 브랜드 ‘지용킴(JiyongKim)’과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이를 기념하는 팝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용킴은 자연의 시간과 빛, 바람 등에서 영감을 받은 실험적 디자인으로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