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세계 자폐인의 날 맞아 파란 불 점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29 17:16: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Light it up Blue)’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07년 UN 총회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의 2021년도 블루라이트 캠페인 참여 모습 [사진=갤러리아 제공]

 

블루라이트 캠페인은 전 세계 지역 명소에 파란 불을 밝혀 자페성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대표 명소로 파리 에펠탑과 뉴욕 타임스퀘어, 피사의 사탑 등 전 세계 170여 개국이 참여한다.

갤러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서울 명품관에서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와 함께 대전 타임월드점은 4월 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파란색 조명을 송출한다.

갤러리아를 비롯해 서울시청‧N서울타워‧인천국제공항공사‧제주도청 등 97곳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익적 메시지 전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CPLB, 경북경제진흥원과 지역 중소 제조기업 PB상품 공동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팡이 경북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들과 협업해 PB상품을 개발한다. 쿠팡의 자체브랜드 전문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과 '2025 경북 PMF 상품개발 사업'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북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PB상품 개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것으로, 상품 기획부터 생

2

로지스밸리비앤에프, DA메디컬그룹과 더마코스메틱 ‘디에이이펙트’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로지스밸리비앤에프(이하 LV BnF)가 피부재생과 진정 기능에 집중한 혁신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디에이이펙트는 LV BnF와 국내 대표 미용의학 네트워크 ‘DA메디컬그룹’이 공동 설립한 ‘디에이바이오테크’를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로, 시술·관리에 따른 애프터케어 수요 증가와 민감 피부를 위한

3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오프라인 행사 성황속 마무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서‘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7주년을 맞아 개최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가 이용자들의 성황속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행사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진행됐다. 6일에는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E7WC) 그랜드 파이널이, 7일에는 에픽세븐의 첫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