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컬리, 메이크업 부문 올해 4배 성장…“명품뷰티 강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4 16:05:0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컬리는 뷰티컬리의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이 올해 약 4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명품 뷰티의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 뷰티컬리 메이크업 부문이 올해 4배 성장했다 [컬리 제공]

 

뷰티컬리가 올해 1월부터 이달 10일까지의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4% 급증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도 2.4배(145%) 늘어났다. 컬리는 연초부터 들려온 실내 마스크 해제 소식과 최근 포근해진 날씨로 색조 제품군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최근 늘어나고 있는 뷰티 브랜드 수도 매출 신장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했다.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상품군은 명품 뷰티 메이크업 라인이었다. 같은 기간 11배(1018%) 증가하며 강세를 보였다.

최고 인기는 립 제품군으로 이달 입점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아워글래스’ 글로시 밤과 립 오일 제품은 높은 주문량에 오픈 기념으로 준비한 증정품이 이틀 만에 소진됐다. ‘랑콤’ 압솔뤼 루즈 립스틱 역시 인기였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아이 메이크업 군도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매출 기준 각각 5배(377%)와 3.3배(228%) 늘어났다. ‘조성아뷰티’의 새틴 핏 레이어 쿠션 역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클리오’ 아이라이너와 아이브로우도 뛰어난 성장세를 나타냈다.

천경원 뷰티컬리 총괄 리더는 “올해도 다양한 메이크업 뷰티 브랜드들의 신규 입점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더 많은 뷰티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뷰티컬리는 오는 16일까지 개최하는 월간 최대 행사 ‘3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통해 2800여 가지 뷰티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환절기 건강 솔루션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온열 기술을 필두로 척추부터 혈액 순환, 근육 이완 등 환절기 시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마스터 V 컬렉션’, ‘파우제 M 컬렉션’, ‘셀트론 순환 체어’를 제안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마스터 V 컬렉션’은 세라젬의 대표 척추 관리 의료기기로, 체온을 부드럽게 끌어올리는 온열 기능과 근육 뭉침을 풀어주는

2

핀란드 오로라 투어부터 삿포로, 발리까지… 롯데免, 연말 내국인 잡기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연말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행사 ‘Luxury Winter Holiday’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 인기 여행지는 대표적으로 핀란드 로바니에미, 일본 삿포로, 따뜻한 동남아 국가인 인도네시아 발리 등이 있다. 핀란드 북부에 위치한 로바니에미는 오로라 관측과 산타

3

다날에프엔비, 달콤.N 건강 콘셉트 리뉴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자사 커피 브랜드 달콤.N 리뉴얼과 함께 헬시플레저 신 메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론칭한 달콤.N은 고품질 원두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갖춘 커피 프랜차이즈이며, 천호대로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매장이 확대되고 있다.다날에프엔비는 ‘간단하지만 맛있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