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 실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2 16:10: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진행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수상한 10명의 동네 사장님들의 진솔하고 영화 같은 장사 이야기를 담아 각각 1분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응원과 기부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 취지다. 당근은 이용자들의 참여로 사장님들의 성공('부귀')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영화제 콘셉트의 캠페인을 준비했다.

 

▲ <사진=당근>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는 지난해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는 전문 마케터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의 성장 스토리를 조명했다. 어워즈에는 개최 한 달 만에 7,000건 이상의 사연이 접수되며 동네 가게 운영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당근은 수많은 사연 중 주제적합도, 완성도, 당근비즈니스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근으로 대박났상’ 2명, ‘당근으로 대박예상’ 3명, ‘장사이야기 보부상’ 5명 등 총 10명의 사장님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용자들은 영상 당 1회 응원이 가능하며,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추가 응원할 수 있다. 응원에 참여하거나 영상을 한 편 볼 때마다 10원의 기부금이 쌓이며, 모인 기금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응원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에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동네 가게에 담긴 이야기와 사장님들의 삶을 1분 다큐 영화로 담은 영상은 당근 앱 내 ‘1분 상영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당근비즈니스와 함께하는 동네 사장님들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용자들의 따뜻한 응원과 기부가 결합된 선순환 구조로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동네 사장님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조명하고 응원하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더하는 하이퍼로컬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