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질스튜어트뉴욕,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 강화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6:10:5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25FW(가을·겨울) 시즌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확실한 한 벌’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질스튜어트뉴욕이 코트, 패딩, 무스탕 등 아우터 전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화를 강화한다. 의류의 본질인 소재와 완성도에 집중해, 고급 소재 비중을 확대하고 디테일을 정교화함으로써, 컨템포러리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 [사진=LF]

이 같은 전략은 시즌 초반부터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남성 아우터 판매는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여성 아우터 매출 역시 90% 상승했다. 무스탕과 밍크 등 퍼(fur) 제품군은 140% 급성장하며 프리미엄 아우터 강화 전략의 시장 효과를 입증했다. 연말 한파와 가치 소비 확산이 맞물리며 고급 아우터 라인에 대한 수요는 확대될 전망이다.

 

남성 라인은 이번 시즌 ‘고급 소재의 다변화’를 전면에 내세웠다. 코트는 캐시미어 함량을 높여 촉감과 보온성을 강화했다. 경량·헤비 다운과 워크 재킷 등 캐주얼 아우터류는 이탈리아와 일본산 인조 스웨이드, 광택감 있는 특수 소재 등을 적용해 세련된 감도를 완성했다. 다운 제품에는 필파워 800 수준의 겉감에 유럽산 구스 다운 충전재(솜털 90:깃털 10)를 사용해 보온력을 극대화했다.

 

주요 제품들은 시즌 초반부터 반응이 올라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캐시미어 함량 40%의 울 혼방 발마칸 코트는 가벼운 착용감과 핸드메이드 기법의 정제된 핏으로 판매율 70%를 기록 중이다. 수입 스웨이드 소재 구스 다운도 판매율 60%를 넘기며 전체 남성 아우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여성 라인에서는 밍크와 무스탕 중심의 퍼 카테고리를 고급화 전략의 핵심 축으로 설정했다. 퍼 중에서도 최고급으로 평가되는 ‘밍크’ 모피를 하프 코트, 반팔 점퍼, 후드 베스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튀르키예산 10mm의 고밀도 메리노 퍼를 적용한 무스탕도 올해 새롭게 선보였으며, 출시 한 달 만에 리오더에 돌입하는 등 시장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LF 질스튜어트뉴욕 관계자는 “아우터는 단순한 보온용 아이템을 넘어 브랜드 감도와 품질 경쟁력을 각인 시키는 핵심 카테고리로 여겨진다”라며 “뉴욕 감성의 절제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소재 강화 전략을 지속해,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