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산림청과 ‘동서 트레일’ 발전 업무협약 맺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6:13:2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지난 23일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경북 봉화군 춘양면 도심리 마을숲에서 산림청, 한국 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최초 백패킹 장거리 숲길인 ‘동서 트레일’을 세계적인 수준의 트레일 구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민관 협력의 자리로 마련됐다. ‘동서 트레일’은 경북 울진부터 충남 태안에 이르기까지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총 약 849km(55구간)에 달하며, 이 중 17개 구간(244km)이 시범 운영 중으로, 모든 구간의 완공은 2026년을 예상하고 있다.

 

▲ 코오롱FnC-산림청-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업무 협약식에서 관계잦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오롱FnC]

 

협약식은 김인호 산림청장, 김정훈 코오롱FnC 상무, 서경덕 한국 등산·트레킹지원센터 이사장이 참석했다. 코오롱그룹 이규호 부회장은 2025 동서트레일 걷기행사에 동행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서 트레일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시스템을 기부하며, 트레킹 등 아웃도어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림청은 건전한 등산 문화 확산과 함께 지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행정을 지원하고 한국 등산·트레일지원센터는 시스템 관리와 운영 등을 지원 사격한다.

 

코오롱 그룹 이규호 부회장은“자연과 인간을 연결하는 그 가운데에 코오롱스포츠가 역할을 하고자 한다. 코오롱 그룹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동서트레일의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코오롱FnC 김정훈 상무는 “코오롱스포츠는 1973년부터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고, 기술로 경험을 확장하는 일에 집중해왔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서 트레일을 즐기는 모든 분들이 좀 더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트레일을 즐길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김인호 청장은 “동서 트레일은 숲과 사람이 이어지고, 지역이 살아나는 상생의 길”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부·기업·국민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민관협력의 모범사례로, 세계가 주목하는 K-트레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패션·뷰티 강세에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의 강세 속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블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1월 1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에이블리 블프는 첫날부터 역대 최고 일 사용자 수(DAU)를 기록하며 시작과 동시에 흥행을 예고했다. 블프 기간 에이블리

2

서울디지털대,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실무 강좌 K-MOOC서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에서 2025년도 2학기에 ‘QGIS로 끝내는 공간정보 실무 위성영상, 처리부터 AI 분석까지’가 신규 강좌로 개설됐다고 10일 밝혔다. 강좌 운영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이번 강좌는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묶음강좌 ‘도전! 공간정보융합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10일 오전 10시부터 20일(토)까지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유럽 4개 노선(파리·로마·프랑크푸르트·바르셀로나)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