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추석 맞아 종로구 취약계층에 ‘행복 꾸러미’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6:15:3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우리카드(사장 진성원)는 추석을 앞두고 종로구 창신2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꾸러미에는 해물국수, 쌀약과, 당면, 현미, 광천김, 부침가루 등 명절 상차림과 일상 식탁에 필요한 식료품 10종이 담겼다. 

 

▲ 우리카드, 추석 맞아 종로구 취약계층에 ‘행복 꾸러미’ 전달

이번 나눔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우리카드가 2018년 창신2동과 ‘1사1동 결연’을 맺은 이후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회사는 설·추석 명절, 가정의 달, 겨울맞이 등 매년 약 4차례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 행사에 이어 이번에는 명절 관련 먹거리를 준비해 전달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금융사가 되기 위해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ESG채권 발행, ISO-14001 국제표준 인증 취득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반을 강화하며 금융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마카오 최대 리조트와 맞손…VIP 서비스 협력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VIP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글로벌 제휴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태국·대만·싱가포르의 대표 기업들과 제휴를 맺은데 이어, 이번에는 마카오 대표 리조트와도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것이다. 2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마카오 대표 리조트 운영 기업인 ‘샌즈 차이나(Sands China)’와 양사간 VIP 서비스 제휴를

2

무신사,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 컬렉션 흥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지난 23일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을 ‘무신사 에디션’으로 단독 발매했다고 29일 밝혔다. 무신사 에디션은 브랜드,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해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 라인업이다. 무신사와 라코스테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9월 국내 패션 기업으로는 최초로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이 큰 호응

3

현대모비스, K-車반도체산업 육성 박차...국내 20여개 기업 '동맹'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차량용 반도체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현대모비스 주도로 20여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힘을 합친다. 이른바 민간형 ‘K-車반도체’ 협력의 첫 사례로, 핵심 반도체 국산화와 함께 국내 차량용 반도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호텔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