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베어,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과 손잡고 프리미엄 호텔 채널 확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6:33:0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청계산 입구에 자리한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193개 객실을 갖춘 4성급 프리미엄 호텔로, 글로벌 호텔 체인인 베스트 웨스턴의 상위 등급 ‘프리미어 컬렉션(Premier Collection)’브랜드이다. 중정 정원과 어우러진 ‘LEVEL B1 레스토랑&펍’에서는, 문베어 수제맥주를 한층 더 풍성한 미식 경험으로 즐길 수 있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이번 입점으로 문베어는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블랑 IPA ▲모스카토 스위트 에일 등 총 5종을 선보인다. 

 

문베어는 정통 독일식 라거부터 과일향을 살린 IPA, 스위트한 에일까지 폭넓은 맛의 스펙트럼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2024년 세계적 권위의 맥주 품평회 ‘월드 비어 어워즈(World Beer Awards)’에서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 금상을 수상하며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서의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문베어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호텔에서 브랜드만의 매력과 철학을 전달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호텔의 콘셉트와 고객 특성에 맞춘 전략적 제품 큐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다각화하고 있다.

 

앞서 인천 ‘홀리데이 인’의 브랜드존 ‘문베어존’ 운영,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여름 시즌 협업, 제주 ‘JW 메리어트 호텔’의 가을 한정 ‘비어 페스타’ 참여 등 전국 주요 프리미엄 호텔과 리조트를 중심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해왔다.

 

문베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문베어만의 감성과 품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서 문베어가 지향하는 수제맥주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코리아, 신학기 맞아 '백 투 스쿨' 신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3월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굿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텀블러, 크로스백, 보냉백 세트 등으로 구성해 키즈부터 대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제품인 ‘나수 텀블러 355m

2

동국제약, ‘국민 건강 프로젝트’ 신제품 3종 출시…기초 영양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일상 속 기초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국민 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하며 장·간·항산화 시장 공략에 나섰다. 19일 동국제약은 신제품 ‘동국 유산균’, ‘동국 밀크씨슬’, ‘동국 비타민C 100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58년간 축적한 품질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품

3

디스트릭트,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서울역에 미디어아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디지털 디자인·아트 기업 디스트릭트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역 초대형 파노라마 스크린을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사업 협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플랫폼 기술과 디스트릭트의 미디어아트 콘텐츠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옥외광고 모델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