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알엔, 한상욱 신임 대표 선임.. ’쇼핑엔티’ 혁신 가속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06 16:34:17
  • -
  • +
  • 인쇄
NS홈쇼핑 마케팅 총괄 임원 출신, 영업기반 정비와 혁신 속도 예상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태광그룹 서비스 계열사인 티알엔은 지난 달 31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한상욱 대표를 정식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한상욱 신임 티알엔 대표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1995년부터 2021년까지 GS홈쇼핑과 NS홈쇼핑에서 상품지원팀 · 편성기획팀장, 마케팅본부장을 역임했다. 

 

▲ 한상욱 티알엔 신임 대표. [사진=티알엔]

 

한 대표는 오랜 기간 홈쇼핑 업계에서 사업기획, 편성, 상품개발, 디지털마케팅 등 핵심 업무를 수행한 전문가다. 티알엔이 운영하는 T커머스 쇼핑엔티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쇼핑엔티는 PB상품 확대, 4060타겟 상품 개발 및 차별화, 모바일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장기반 마련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및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한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 IT 투자를 통한 업무 효율화 진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티알엔은 홈쇼핑 조직운영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한 한상욱 대표 영입으로 기업문화를 쇄신하는 한편 쇼핑엔티 영업기반 정비 및 혁신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