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자율준수협의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6:58:15
  • -
  • +
  • 인쇄
공정거래 강화 위해 … 2년 연속 공정거래 위반 ‘제로’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제3회 자율준수협의회를 개최해 202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2025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14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김공수 기획본부장(오른쪽 세 번째)이 14일 자율준수협의회 위원장으로 작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2025년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위반행위를 조기에 발견하고 시정할 수 있도록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을 말한다. 

지난 2023년부터 입찰담합 등 불공정거래 관행을 없애기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소속 본부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내·외부위원 8명으로 구성된 자율준수협의회를 통해 관리된다.

그동안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지침 제정 외 자율준수협의회 구성 및 운영, 전문적인 자율준수 교육 실시 등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2년 연속 공정거래 위반사례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도 공정거래 문화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공단 업무 특성을 반영한 자체 자율준수 프로그램 매뉴얼 고도화와 타 기관 벤치마킹을 통한 자율준수 프로그램 실행과제 추가 발굴, 불공정한 관행을 타파하기 위한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철도의 고객이자 주인인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비리·부정행위를 근절하는 등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