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hc치킨은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은 매년 2개의 치킨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올해는 ‘함께, 같이 더 큰 내일을 위한 도약’을 이룬다는 키워드로 가맹점의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 |
▲ bhc치킨 '가맹점과 함께하는 치킨 메뉴 콘테스트' 포스터 [bhc치킨 제공] |
이번 콘테스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또는 MZ세대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를 주제로 실시된다. 내달 9일까지 가맹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4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예선은 제출된 레시피 중 총 30개의 메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의 레시피는 해당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를 통해 10개 메뉴로 압축하는 2차 본선을 실시한다.
3차 본선에 진출한 10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6개의 결선 진출 메뉴가 선정된다. 6개의 결선 메뉴는 소비자 평가와 내부 의견을 수렴해 1개의 최종 메뉴로 탄생할 예정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독창성‧화제성 이상 3가지 기준을 반영한다.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된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이 출시할 치킨 신메뉴로 탄생하게 된다.
시상식은 다음 달 31일에 진행된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의 가맹점 대상으로 금상(1개 점), 은상(2개 점), 동상(3개 점)을 비롯해 참가상(30개 점)을 각각 수여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초 실시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과 독특한 치킨 신메뉴 출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