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자발적 퇴사 선택 프로그램' 시행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6:52:04
  • -
  • +
  • 인쇄
최대 3년치 연봉 지급 계획
전사 AI 시스템 구축, 인력 감축 목적 지적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전 직원 대상 '자발적 퇴사 선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12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크래프톤이 사내 공지를 통해 1년 이상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 퇴사 선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에 따라 퇴사할 경우 최대 36개월치 급여를 지원한다.

크래프톤의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조4069억원, 영업이익 1조519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또 3분기 만에 누적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어섰다.

그럼에도 희망퇴직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전사적으로 AI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대규모 구조조정을 통해 인력을 감축하려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실제 크래프톤은 최근 'AI 퍼스트' 기업으로의 전환을 발표하고, 1000억원 규모의 AI 투자를 통해 전사적으로 AI 확산을 지원해왔다.

업계 관계자는 “크래프톤이 이번 조치가 인력 감축 목적이 아닌 구성원의 ‘자율적 선택’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회사 내 시스템에도 AI를 구축해 활용하면서 인력 감축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더욱이 크래프톤은 신규채용도 전면 중지하면서 이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