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월드브릿지 업무협약 체결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8:01:00
  • -
  • +
  • 인쇄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이재무 협회장(오른쪽)과 월드브릿지 김봉균 대표가 한국 및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3개국과 교육 국제화 및 국제 교육 교류 프로그램 관련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와 월드브릿지는 한국 및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3개국과 교육 국제화 및 국제 교육 교류 프로그램 관련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이재무 협회장과 월드브릿지 김봉균 대표의 배석하에 진행됐다.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는 국내의 다문화 가정 학생들 및 외국인 유학생 등 교육 지원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과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월드브릿지는 한국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현지 학생들에게 현지에 어학원을 직접 운영하여 현지에 최적화된 우수한 커리큘럼과 교육방식으로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한국 대학 유학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컨설팅 회사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해외 10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한국어 어학당 운영 및 유학생 지원 그리고 한국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와 월드브릿지 간 역량을 공유하여 국내 다문화 가정 및 학생, 해외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 및 교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와 월드브릿지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해외 현지 월드브릿지 해외지사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 유학 지원 방안 개발을 시작으로 한국과의 교육 교류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재 국내 거주 중인 다문화 가정 및 자녀들에 대한 지원 사업 진행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이재무 협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에 거주 중인 다문화 가정과 자녀 및 유학생들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의 활성화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한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와의 교육교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본 협약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