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인천시 '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7:03:4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인천광역시 취약가정 916세대에 5천만 원 상당의‘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인천 지역에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파에 취약한 쪽방촌 주민들의 겨울철 건강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인천 동구에 위치한 괭이부리마을 쪽방촌에서는 “연탄을 때도 컵에 떠놓은 물이 밤새 얼 정도”라는 라며 겨울 한파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 <사진=희망브리지>

 

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는 ▲침구세트 ▲KF94 마스크 ▲방한양말 ▲방한장갑 ▲방한 귀마개 ▲도시형 아이젠 ▲손소독제 ▲핫팩 등 겨울철 체온 유지와 감염병 예방,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9종 물품으로 구성됐다.

 

유정복 인천시 시장은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을 위해 의미 있는 지원을 해준 희망브리지에 감사하다”며 “인천시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보호를 위해 더욱 세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갑작스러운 한파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있다”며 “이번 키트가 겨울을 견디는 데 필요한 온기를 전하고, 조금이나마 희망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는 인천광역시를 시작으로 전국 120개 지자체에 한파·감염 대응키트를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코리아, 신학기 맞아 '백 투 스쿨' 신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3월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굿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텀블러, 크로스백, 보냉백 세트 등으로 구성해 키즈부터 대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제품인 ‘나수 텀블러 355m

2

동국제약, ‘국민 건강 프로젝트’ 신제품 3종 출시…기초 영양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일상 속 기초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국민 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하며 장·간·항산화 시장 공략에 나섰다. 19일 동국제약은 신제품 ‘동국 유산균’, ‘동국 밀크씨슬’, ‘동국 비타민C 100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58년간 축적한 품질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품

3

디스트릭트,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서울역에 미디어아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디지털 디자인·아트 기업 디스트릭트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역 초대형 파노라마 스크린을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사업 협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플랫폼 기술과 디스트릭트의 미디어아트 콘텐츠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옥외광고 모델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