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 |
▲ [사진=경동나비엔] |
이번에 경동나비엔은 제품디자인-전기·전자제품 부문에 해당 2개 제품을 출품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의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동시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굿디자인)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도 획득했다.
경동나비엔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는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인 디자인과 사계절 모든 순간 최적의 숙면온도를 제공하는 정교한 기술이 조화를 이룬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Square Solidity 시리즈)은 제품의 본질적인 가치인 견고함과 안정성을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사각형의 각진 실루엣과 절제된 면 분할로 무게감과 균형미를 더했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도 고려했다. 손쉽게 밀고 당겨서 열 수 있는 푸시풀 타입을 비롯해 레버, 미니 레버 타입을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푸시풀 타입에는 정전·자기 충격 차단, 화재 대비 시스템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