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 대통령 표창 수상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11 17:24:41
  • -
  • +
  • 인쇄
저출생 문제 극복…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 지속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11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권 단독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은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 ▲하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 등 이다.

 

하나금융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생 문제도 극복하고자 지난 2018년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한 바 있다. 현재까지 전국에 90개의 어린이집이 건립되어 양질의 공보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100호 어린이집 완공을 앞두고 있다.

 

또 지난 3월 정규 보육시간 외 돌봄 보육을 제공하는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24시간 돌봄이 가능한 365일형 어린이집 3개소와 주말·공휴일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주말·공유형 어린이집 47개소 등 총 50곳의 어린이집에 돌봄 공백 보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결혼부터 육아로 이어지는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경제적 부담으로 결혼을 기피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그룹 사옥 내 공간을 예식장으로 리모델링한 하나 그랜드 홀을 무료로 대관하고 있다. 하나은행 영업점 공간을 활용해 영유아 수유실, 임산부 휴게 공간을 마련한 하나맘케어센터를 운영 중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저출생-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행보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