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국제백신연구소와 개도국에 전염병 백신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6 17:41:16
  • -
  • +
  • 인쇄
게임 ‘에픽세븐’ 연계, 유저 참여형 인게임 방식 기부 캠페인

스마일게이트 산하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게임 ‘에픽세븐’ 연계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활동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전염병 극복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희망스튜디오와 IVI는 글로벌 팬데믹 극복을 위한 백신 보급 지원에 함께 힘을 보탤 계획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국제백신연구소가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번 기부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제안해 이용자 참여형 인게임 방식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개발사에서는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다.

희망패키지는 IVI의 홍보 캐릭터 연구원 '샘'이 펫으로 포함된다.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생명의 잎사귀와 천사테두리가 제공된다.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토브와 일본 퍼블리셔인 요스타도 기부에 동참했다. 패키지 판매 금액은 전액 기부금으로 쓰인다.

지난해 희망스튜디오는 에픽세븐 이용자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캠페인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약 2억 3800만 원)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지역학습센터 건립에 쓰였으며, 교재개발과 보급에도 활용됐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백신 기부를 진행하는 만큼 에픽세븐의 글로벌 유저분들께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