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오렌지팜’ 모집…스타트업 투자·지원 나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14 10:47:11
  • -
  • +
  • 인쇄
기업가치에 따라 5000만 원 이상 투자 지원, 추후 연간 2회 추가 모집 예정

스마일게이트의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초기 스타트업 대상 투자와 성장 지원을 제공하는 '오렌지팜 배치 모집’을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정보통신기술(ICT)와 바이오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초기 창업 팀(법인 설립 3년 이내)이다. 접수는 다음 달 5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오렌지팜 배티 모집 포스터 [스마일게이트 제공]

 

오렌지플래닛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및 발표(PT)심사를 거쳐 총 5개 팀 내외의 초기 창업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초기 창업 팀은 ▲직접 투자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입주 등 비즈니스 인프라 제공 ▲VC‧AC(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및 선배 창업가 1:1 멘토링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팀에게는 추가적으로 ▲권역별 현지 진출 세미나 ▲글로벌 회사 매칭 ▲현지 파트너 1:1 매칭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배치 모집은 기존 오렌지팜 상시 모집과 달리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매쉬업엔젤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가 파트너로 참여해 직접 투자한다.

선발된 팀은 기업가치에 따라 5000만 원 이상의 투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담 VC‧AC 및 동문 기업 1:1 멘토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성장 방향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오렌지팜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부터 매월 상시 선발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에게 창업 몰입 환경과 멘토링 등을 제공해 사업 모델 구체화를 지원해 왔다.

오렌지플래닛은 향후 기존 상시 모집 이외에도 연간 2회의 배치 모집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모레퍼시픽, CDP 기후변화·수자원 관리 부문 A등급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에서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과 수자원 관리(Water Security) 부문 모두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기후변화 부문에서 RE100 가입과 재생에너지 전환 가속화,

2

영풍·MBK, 고려아연 제3자 유증 방식에 제동…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최대 주주인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에 대한 투자 방식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지배력 유지를 목적으로 한 위법 행위라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영풍·MBK 관계자는 "미국 제련소 건설 사업에 반대한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이번 가처분 신청

3

포스코퓨처엠, ESS 시장 대응 위해 LFP 양극재 공장 건설 추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급증하는 ESS(에너지 저장장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LFP(리튬·인산·철) 양극재 공장을 건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양극재는 최종 제품인 배터리의 용량·출력·수명·안전성의 역할을 하는 핵심 소재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5일 이사회를 열고 포항 영일만4일반산업단지에 LFP 양극재 전용 공장을 짓는 안건을 승인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