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LG화학 여수 ABS공장 재구축 사업 수주…4404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0 18:00:50
  • -
  • +
  • 인쇄
노후화 라인 교체 목적…연간 22만 톤 규모 ABS 생산공장

DL이앤씨는 LG화학과 ABS(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스타이렌) 재구축 투자 프로젝트 건설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LG화학이 노후화 라인 교체를 위해서 발주했으며, DL이앤씨가 단독으로 수주했다. 총 수주금액은 4404억 원이다.
 

▲ DL이앤씨 CI

 

DL이앤씨는 여수 석유화학단지에 있는 LG화학 공장부지에 연간 22만 톤 규모 ABS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한다. 설계부터 기자재구매‧시공‧시운전 업무까지 DL이앤씨가 모두 맡는다. 


LG화학은 현재 ABS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회사다. ABS는 일반 플라스틱에 비해 충격과 열에 강하고 우수한 성형성을 갖고 있어 냉장고‧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자동차 소재에 주로 쓰인다.

유재호 DL이앤씨 플랜트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는 디지털 혁신과 BIM(건축정보모델) 기반의 설계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굳건히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플랜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미트프로젝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급 한우부터 가성비 중심의 수입육까지 폭넓게 구성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LA 꽃갈비세트(1.8㎏)’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명절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해온 인기 상품으로, 갈비 부위 중

2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기반 기술 사업 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3

에어로케이 청주–나고야 노선 1주년…청주공항서 일본 중부 관광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의 청주–나고야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나고야중부국제공항(주부국제공항)은 오는 2월 2일까지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나고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나고야를 포함한 일본 중부지역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공항 이용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