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메타버스서 창립 83주년 기념 행사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17:07:19
  • -
  • +
  • 인쇄

DL이앤씨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창립 83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국내 최고(最古) 건설사인 DL이앤씨는 지난 1939년 10월 인천 부평역 앞에서 건설 자재 판매회사인 '부림상회'로 문을 열었다. 

 

▲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DL이앤씨 제공]

 

1947년 '대림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본격적으로 건설업에 진출했고, 지난해에는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며 DL이앤씨로 새롭게 출범했다.

DL이앤씨는 본사 사옥과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잠실 종합운동장 등 그룹의 랜드마크로 메타버스에 'DL 씨티'를 구축했다.

임직원들은 가상공간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실시간 OX 퀴즈', '방탈출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또 DL이앤씨가 출시한 국내 최초 VR 입주서비스인 '디뷰(D.VIEW)'를 체험하며 숨은 선물을 찾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이세희, 연속 3번 ‘섭외 거절’ 사태 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x곽튜브x이세희가 연속 3번이나 섭외를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는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 청주에 뜬 가운데, ‘이세희의 저주’를 의심케 하

2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넣었다.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했

3

코스맥스, 국가유산진흥원과 조선 왕실 정취 담은 ‘궁궐 향수’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국가유산진흥원과 손잡고 우리 전통의 향기를 복원해 대중에 선보인다. 코스맥스는 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함께 창경궁 앵도나무와 덕수궁 오얏나무의 향기를 담은 '단미르 궁궐 향수' 2종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역사 속 향기유산을 재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를 위해 코스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