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중국 '왕홍 마케팅' 7억뷰 돌파...1월 KOL 프로모션도 1억뷰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1-27 10:07:06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왕홍'이란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최소 5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터넷 스타로, 중국 내 에서 큰 영향력이 있는 인물을 칭하는 용어이다.


아미코스메틱이 2017년 왕홍 마케팅으로 누적 약 7억뷰의 성과를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아미코스메틱은 앞서 17일 중국 왓슨스 KOL 프로모션에서도 1억뷰를 넘기는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다.



[사진= 아미코스메틱 제공]


KOL 프로모션은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BRTC(비알티씨)와 메디컬 더마 스킨 케어 브랜드 CLIV(씨엘포)를 알리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북경, 상해, 성도, 광저우, 심천 등 중국 최대 도시에서 평균 팔로워 200만명 이상인 ‘왕홍마케팅’을 통해 진행되었다.

특히 아미코스메틱의 비알티씨는 중국에서도 인기가 있는 한국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을 모델로 계약하여 중국인들의 인기를 한층 더 끌어올려놓은 상태이다.

아미코스메틱은 행사 현장에서 실제 많은 고객들이 방송을 보고 구매로 이루어지는 성과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아미코스메틱 측은 "향후에도 중화 권에 왕홍과 같은 KOL 마케팅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것이며, 중국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