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뉴스 챗봇 '닐' 프랑스어 및 한국어 서비스 앱 추가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2-24 13:25:17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비피유홀딩스는 SNS 검색엔진 짐고(ZimGo)기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닐(Neil)'이 프랑스어 서비스와 한국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닐은 개인들을 서로 연결하는 인공감성지능(AEI)의 가치를 앞세운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상 비서 및 개인 큐레이터 인공지능 기반 '챗봇'이다.


닐은 사용자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닐이 추천한 기사들이 마음에 드는지 아닌지에 관한 선택을 하면 닐은 사용자의 관심사나 취향, 선호도에 대해 학습하도록 설계됐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닐(Neil)' [출처= 비피유홀딩스]


이 앱은 기존의 검색 방식과 같이 각 페이지를 일일이 넘기며 검색해야 하는 불편이 없으며 각 사용자에 맞는 특정한 관심사를 검색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는 것이다.


닐의 핵심 기반은 '짐고' AEI 플랫폼이다. 감성지능(EI) 플랫폼으로서,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되어 각 개인들을 연결시키고 사용자들의 감성지능을 강화시키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비피유홀딩스 오상균 대표이사는 "사용자들은 기사들을 직접 찾아야 하는 수고나 시간 낭비 없이 닐을 지속적으로 훈련시킴으로써 흥미로운 기사들을 받아 볼 수 있다"며 "기존의 영어서비스 뿐만 아니라 한국어, 프랑스어 등을 새롭게 추가 하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