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 '코로나19에 의한 변화-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관하여' 주제로 9일 세종문화회관서 열린다

박정인 / 기사승인 : 2020-07-08 12:34:28
  • -
  • +
  • 인쇄
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세종문화회관 공동 주최

[메가경제= 박정인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관해 심도있게 토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과 세종문화회관은 코로나19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 공연인들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시대적 추세로 점쳐지고 있는 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관해 공연계가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 하는 '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을 9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진행한다.



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과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주최하는 '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 포스터.
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과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주최하는 '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 포스터.


그동안 '관객이 있어야 공연이 완성된다'고 여겨온 공연계로서는, 관중과 대면으로 소비되는 공연만의 정체성을 잃을 수 있다는 부분에서 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대해 상당한 우려를 표해왔다.


그러나 최근 공연업계는 국내와 국외를 막론하고 생각보다 매우 심각한 현실에 직면하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캐나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공연업체인 ‘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조차도 법원에 파산보호신청을 했다. 새로운 방식으로 도모하지 못하면 더이상 공연업계가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방증하는 사례다.


이에 올해 영아티스트포럼에서는 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국내 공연업계, 그 중에서도 클래식과 무용 분야의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충분한 고민을 나눌 예정이다.


박현진 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 상임이사의 진행으로 열릴 이날 포럼에는 김수현 SBS 정책문화팀 기자, 박정인 해인예술법연구소장(문화부 저작권보호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윤보미 봄아트프로젝트 대표, 이진상 피아니스트(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문의 및 참가신청은 세종문화티켓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공연 콘텐츠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시대'에 공연업계의 탈출구로 모색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각 분야 전문 패널들이 실연가나 법률가, 공연제작자의 측면과 공연생태계의 측면 등 다양한 관점에서 온라인 공연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정인
박정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2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3

BBQ, 美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의 BBQ 치킨이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 Yelp(이하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2004년 설립된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웹과 모바일을 합산해 월간 약 1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