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금융감독원이 지방에 있는 핀테크(금융과 IT 기술의 융합)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에도 규제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금융감독원은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금융규제 자문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운영한 '핀테크 현장자문단'을 서울·경기에서 지방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초정밀 미국 달러화 위조지폐, 이른바 슈퍼노트 신종이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발견돼 국내은행이 정밀판독에 들어갔다.
KEB하나은행은 6일 국내 영업점에서 위조지폐 문의를 받아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영상판독 등을 거진 결과 해당 지폐가 새로운 유형의 슈퍼노트로 판명됐다고 7일 밝혔다.
슈퍼노트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신세계·SPC 계열사 매장에서도 LG전자의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LG페이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3300여개 신세계 계열사 매장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6000여개 SPC 계열사 매장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고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출범 한 달 동안 300만 가입자 열풍을 일으킨 카카오뱅크 대출 사기 주의보가 내려졌다. 카카오뱅크에 대출상담을 신청한 다음날 직원을 사칭한 사기범에게 속아 1500만 원을 날렸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선 것이다.
SBS에 따르면 41세 A씨는 지난달 21일 카카오뱅크 앱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