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그룹 계열 TSK코퍼레이션 대표에 최인호 전 태영건설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1 00:04:56
  • -
  • +
  • 인쇄

태영그룹 계열회사 TSK코퍼레이션은 지난 7일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최인호 전 태영건설 부사장을 선임했다.

최인호 TSK코퍼레이션 신임 대표는 1958년생으로 서울고·단국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다. 지난 1985년 ㈜태영에 과장으로 입사해 2004년 토목영업팀 상무를 거쳐 지난해 토목본부 부사장을 역임한 토목분야의 전문가다. 

 

▲ 최인호 TSK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사장


티에스케이코퍼레이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환경 전문기업으로 8개의 자회사와 2개의 해외법인, 840여개의 사업소를 보유하고 있다.

태영건설의 사업부에서 태영환경으로 독립법인이 된 후 TSK워터로 사명을 바꿨다. 이후 다양한 환경관련회사를 인수합병해 현재의 TSK코퍼레이션을 이뤘다. 매립, 수처리사업과 폐기물 에너지사업 및 자원순환 환경사업에 대한 설계, 시공, 운영 및 유지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태영그룹의 지주회사인 티와이홀딩스가 최대주주이며, 글로벌 사모펀드인 KKR이 2대주주로 참여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B2B 마케팅에 특장점을 지닌 최인호 대표이사의 취임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밸류 체인을 확대해 국내 1위 종합환경전문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보람그룹배 파크골프대회 성황리 막 내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시니어 동호인들의 파크골프 축제가 대구에서 화려한 막을 내렸다.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지난 8일 대구광역시 강변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성료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보람그룹의 ‘라이프 큐레이터’라는 브랜드 철학을 스포츠 현장에 접목한 첫 번째 대규모 행사다. 초고령사회 진입에

2

배재고등학교, 고2·3 학부모 대상 ‘정시 실채점 기반 대입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배재고등학교는 지난 8일 고등학교 2·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시 실채점 기반 대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시 실채점 결과를 토대로 한 지원 전략, 전형별 주요 유의사항, 최신 대학입시 흐름 등이 상세히 안내되며 참석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학교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성적 분석을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3

다날,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대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다날이 기술 투자, 인재 확보에 속도를 내며 시장 주도권 강화에 나서고 있다.다날은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슈퍼블록에 전략 투자를 단행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슈퍼블록은 누구나 운영 가능한 경량 노드 기반의 레이어1 블록체인 ‘오버 프로토콜(OverProt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