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지역상품 판매지원...밀양 산지 직송전 열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2 08:21:04
  • -
  • +
  • 인쇄
지역 농산물 매입 전년대비 90% 증가 예상

GS리테일이 지자체 생산물 판매 지원을 위한 ‘밀양 산지 직송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수퍼마켓(GS더프레시)은 12일부터 18일까지 밀양지역 농산물 확대 지원을 위해 매장에서 직송전을 진행한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지난 2018년 밀양시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유통 확대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GS수퍼마켓에서는 매년 밀양 지역 특산물 얼음골 사과, 깻잎, 고추, 햇감자, 표고 버섯 등에 대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는 농가 지원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MD(상품개발자)가 월 3회 이상 산지를 방문해 상품개발 논의 등 적극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상호 협력 활동의 영향으로 밀양시에서 매입한 상품이 전년대비 2019년 65%, 2020년 80% 이상 신장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진행하는 ‘밀양 산지 직송전’에는 지역 특산물 ‘서홍감자’를 전년대비 2배 물량인 70톤 이상 준비했다. 서홍감자는 1년 중 5월만 일시적으로 수확되는 밀양지역 명품 감자로, 겉은 붉은색을 띄지만 속은 하얀색이다. 식감은 포슬포슬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는 특징이 있다.

밀양지역 농산물로 햇당근, 햇양배추 행사도 동시에 진행되어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편의점 GS25에서는 5월 하순 이후 편의점 고객 특성에 맞는 소포장 상품의 서홍감자를 선보이며, 밀양 특산 ‘속노란 수박(일명 스위트 수박)을 추가적으로 6월에 판매할 예정이다.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는 밀양 산지 직송전을 슈퍼마켓 행사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번 ‘밀양 산지 직송전’ 행사 및 추가적인 행사 진행으로 올해 밀양지역 생산물의 매입량은 2020년대비 약 90% 이상 증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자체 생산자의 판로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용군 GS리테일 농산팀 차장은 “GS리테일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지역 특산품을 GS25, GS수퍼마켓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해 지역 생산자의 판로 확보 및 상호 교류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품질 좋은 지역 상품이 고객에게 알뜰한 가격에 제공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적극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