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30호점 돌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8:38:0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30호점을 돌파했다.

 

서른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롯데백화점 평촌점 1~2층에 오늘(2일) 문을 연다. 올해에만 열한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

 

▲ [사진=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는 2021년 홍대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1년 만인 2022년 강남점을 성공적으로 열어 브랜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2023년부터는 대구 동성로점을 오픈하며 지방권 주요 거점 공략을 본격화했다.

 

최근에는 서울 외 지역 핵심 상권으로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재 경기·인천 지역에서는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등에 입점한 숍인숍 매장 12개를 운영 중이다. 또한 올해 △현대백화점 울산점(2월) △갤러리아 타임월드점(5월) △커넥트현대 청주점(6월) 등 수도권 외 지역에도 신규 출점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외 지역 매장 수는 서울 지역보다 2.5배 이상 많아졌다.

 

이같은 확장세는 실제 고객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한 달간 무신사 스탠다드 28개 매장 합산으로 200만 명이 넘는 누적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평촌점은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 중 하나다. 지하철 4호선 범계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대규모 주거 단지가 밀집해 안정적인 수요를 갖춘 곳이다. 특히 안양 최대 번화가인 로데오거리와 평촌 학원가와 인접해 1020 세대 젊은 고객층의 유동 인구가 많다. 이 같은 상권 특성을 고려해 롯데백화점 평촌점에는 △맨 △우먼 △홈 △뷰티 △키즈 등 무신사 스탠다드의 주요 상품군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오픈을 기념해 10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만원 상당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슈퍼백’을 49900원에 100개 한정 판매한다. 슈퍼백 이벤트는 스타필드마켓 일산점 오픈 당시 판매 시작 30여 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무신사 앱 신규 가입 고객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앱에서 첫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5천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매장 방문 후 무신사에 신규 가입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2배가량 증가할 만큼 오프라인은 신규 고객 확보와 브랜드 경험 확대에 실질적 효과가 있는 핵심 접점”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스탠다드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외 지역으로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경기북부경찰청, 교통질서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목표로 ‘교통질서 캠페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극장 비상대피도 및 골프존 비상대피도 안내 광고에 등장하는 캐릭터 ‘또로·로로’와 경찰청 캐릭터 ‘포돌이·포순이’가 함께 도로 현장에서 안전한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활동하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2

트라이포럼, '1기 트럼프 책사' 오브라이언과의 특별대담… APEC 정상회담 직전 한미관계 긴급 진단할 듯
[메가경제=정호 기자] 10월 31일 경주에서 개최될 APEC 정상회의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의 관세협상과 조지아주 사태 등 한미관계과 연관된 여러 이슈들을 짚어보는 특별대담이 열린다. 2일 트라이포럼에 따르면 ‘한·미관계 긴급 진단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로버트 오브라이언 전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의

3

쿠팡 CPLB,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 경북 중소기업 선정 완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을 진행, 최종 3개 기업을 신규 PB제품 개발 파트너로 선정했다. 2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전시·상담 방식을 넘어, BM(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